카바디 용어 글답변
본문 바로가기
메인메뉴
전체메뉴열기
협회소개
하위분류
환영사
연혁
목적 및 기능
임원&각종위원회현황
관련규정
경영공시
찾아오시는길
종목소개
하위분류
카바디 역사
경기규칙
시설
카바디 용어
심판
대회정보
하위분류
국내대회 일정&결과
국제대회 일정&결과
협회소식
하위분류
공지사항
보도자료
각종행사
커뮤니티
하위분류
포토앨범
동영상자료실
열린게시판
산하지부 및 연맹소식
관련사이트
전체메뉴
협회소개
환영사
연혁
목적 및 기능
임원&각종위원회현황
관련규정
경영공시
찾아오시는길
종목소개
카바디 역사
경기규칙
시설
카바디 용어
심판
대회정보
국내대회 일정&결과
국제대회 일정&결과
협회소식
공지사항
보도자료
각종행사
커뮤니티
포토앨범
동영상자료실
열린게시판
산하지부 및 연맹소식
관련사이트
HOME › 종목소개›
카바디용어
카바디 용어 글답변
이름
필수
비밀번호
필수
이메일
홈페이지
옵션
html
제목
필수
내용
필수
웹에디터 시작
> > > ⅰ) 칸트(Cant) > > 공격 중 레이더가 카바디라는 소리를 끊이지 않고 분명하게 반복적으로 부르는 것을 칸트라고 한다. > > > > ⅱ) 칸트아웃 > > 칸트 중 카바디를 반복적으로 분명하게 하지 않거나 숨을 하지 않는 상태를 말한 다. > > 레이더가 칸트아웃을 당하면 상대에게 점수를 주고 공격권도 상대에게 넘어간다. > > 공격 중 레이더는 항상 카바디를 외쳐야한다. > > > > ⅲ) 텃치((touch) > > 레이더가 안티의 신체부분이나 옷 신발 등 다른 어떤 부착물에 접촉한 것을 텃치 라 한다. > > > > ⅳ) 스트러글(struggle) > > 안티가 레이더와 접촉하거나 접촉하기위해 오는 것을 스트러글이라 한다. 텃치 또는 스트러글이 일어나면 로비를 이용할 수 있다. > > > > ⅴ) 코트로 안전하게 도달하는 것 > > 레이더가 칸트상태에서 규칙을 위반하지 않고 신체의 일부분이 자기코트에 텃치한다면 이것을 안전하게 자기코트에 도달했다고 하며, 레이더의 임무가 끝났다. > > > > ⅵ) 퍼슈트(Persuit) > > 돌아오는 레이더의 관점에서 안티가 칸트상태에서 규칙을 위반하지 않고 상대편 코트로 달려 나오는 것을 말한다. > > > > ⅶ) 성공한 레이더 > > 레이더가 공격중 적어도 한번 수비팀의 보크라인을 지나고, 칸트상태에서 그의 코트에 도달하는 것을 성공한 레이더라 한다. > > > > ⅷ) 보크라인을 자나지 않아도 되는 경우 > > 안티와 접촉이나 스트러글이 일어나면 보크라인을 지날 필요가 없지만, 칸트상태 에서 자기의 코트로 돌아와야 한다. > > > > ⅸ) 보크라인을 넘은 것을 인정하는 경우 > > 레이더의 신체부분이 보크라인과 상대팀의 엔드라인사이를 접촉하고, 중앙선과 보크라인사이의 그라운드를 레이더가 접촉하지 않는 상태를 완전히 보크라인을 넘어 갔다고 한다. > > > > 4) 경기과정 > > > > 가. 동전토스 > > 양 팀의 주장이 중앙선에서 동전을 토스해 이긴 팀이 공격권을 갖거나 코트를 선 택할 수 있다. > > > > 나. 칸트 > > 팀의 한사람(레이더)이 생대의 코드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카바디, 카바디를 계속 외쳐야 한다. > > 이것을 칸트라고 하며 이 때가 상대의 코트에 들어가 공격할 수 있는 시간이다. > > > > 다. 레이더 > > 레이더가 안티를 터치해서 귀환하면 득점이 된다. > > 한사람을 터치하면 1점, 두 사람을 터치하면 2점, 발에 의한 득점도 인정한다. > > 레이더가 공격 중에 칸트가 끊어지면 상대측에게 득점이 되고 공격권도 넘어간다. > > 칸트상태에서 귀환해야하고, 반드시 한번은 보크라인을 지나거나 혹은 상대선수에 게 터치를 해야 한다. > > 레이더가 안티를 터치해서 돌아올 때 (중앙선을 몸의 일부가 지나칠 때), 터치 당한 사람은 아웃이 되고 밖으로 나간다. > > > > 라. 안티 > > 안티는 레이더가 중앙선을 넘어가지 않도록 잡을 수 있다. > > 한사람이 잡던지 여러 명이 협동해서 잡던지 레이더를 잡을 수 있다. > > 붙잡힌 레이더는 아웃되어 밖으로 나가며 상대에게 득점을 준다. > > 레이더가 안티에게 터치되지 않도록 하면서 레이더를 잡아야한다. > > > > 마. 공격권의 교대 > > 레이더의 1회 공격이 끝나면 다음은 상대팀이 레이더를 보낸다. > > 이렇게 번갈아 가며 공격을 한다. 레이더는 누가 몇 번하더라도 좋다. > > > > 바. 선수의 복귀 > > 상대팀의 선수가 아웃되어 자기 팀이 득점할 때 그 점수만큼의 선수가 코트 안으 로 복귀한다. 그 경우 아웃이 된 순서대로 복귀한다. > > > > 사. 로나 > > 한쪽 팀의 선수 전원이 아웃이 된 경우 상대팀에 2점이 더해지고, 두 팀의 모든 선수가 복귀된다. > >
웹 에디터 끝
링크 #1
링크 #2
파일 #1
파일 #2
자동등록방지
숫자음성듣기
새로고침
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.
취소
작성완료
상단으로